컨설팅 바로지음

Extream Sports

회사소개

about us

직접 살기 위해 지은 집은 다르다!
요즘 자신에게 맞는 집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에서 자주 나오는 말입니다.
누구든 자신이 살기 위해 지은 집이 다르다는 사실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 집 짓다가 10년 늙는다는 말이 있듯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무엇이 중요한지, 설계도는 볼 줄도 모르겠고 자재는 어떤 것이 존재하는지 조차 모르기 때문에 남의 손에 맡겨서 그저 믿고 기다리는 수동적인 집짓기와 인테리어가 당연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저는 건설업 종사자는 아니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갖고 있던 건축기본에 대한 지식을 갖고 이 후 공군 장교로 근무하면서 공군의 전력정비 예산편성 총괄 담당자로서

공군의 전력정비 예산편성 총괄 담당자로서 건축 견적서 검증, 예산의 적절성 분석에 대한 능력을 다진 다음 제 아내가 꿈꾸어 온 전원주택에서 살고 싶은 꿈 하나를 갖고 이 건축에 대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지인들과 소개를 받은 사람들의 개업, 전원주택 짓기 위한 컨설팅을 했던 경험을 배경으로 하여 부지 찾기 약 3년, 설계 & 건축시공 준비 약 3년, 건축시공 약 10개월에 걸쳐 꿈꾸던 집을 짓게 되었습니다.

내 집을 내손으로 기초설계부터 자재구입, 건축시공(직영공사) 전 과정을 총괄하여 전원주택을 완공, 입주하면서 수많은 분야(목수,전기,설비등 약 46개 분야)의 종사자들과 직접 마주대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자재를 사용하여 집을 짓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이것을 발판으로 삼아 다른 전원주택을 짓고 인테리어에 대한 합리적인 조언과 수정, 총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컨설팅 회사를 만든 이유?

BARO JIEUM

제가 접촉한 대부분 건축업자는 투명한 견적을 주지 않았습니다. 누구든 자신이 쓰려하는 자재가 냉난방이나 화재방지에 적합하고 용도에 맞는 재질을 합리적인 가격에 잘 쓰는 것인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구조에 결함은 없는지 등이 궁금하지만 대부분의 건축업자는 평당 가격을 제시하면서 세부 내용 요구하면 견적서도 보내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믿고 계약하면 추가요금 없이 성실하고 정직하게 시공하니 걱정하지 말라고 합니다.

하지만 믿을 수 있나요? 주택건축 비용을 평당 가격으로 하는 것이 정직할까요?

주택건축 비용을 평당 가격으로 하는 것이 정직할까요?
건축주와 건설업자랑 다툼으로 시공 중단 사례 너무 많이 보았습니다. 나는 건축에 대해서는 아예 문외한이니 사후에 법으로 해결해야만 할까요? 답은 NO입니다.
자신이 살 집을 직접 설계에서부터 자재, 인테리어까지 최선의 선택을 내가 납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해보십시오.

치과병원 개원 컨설팅을 하는 이유?

제 아들이 연세대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개원을 하는 과정을 지켜보니 대부분의 치과의사들은
  • problem 1

    시간제약으로 개원위치 찾기 어려움
  • problem 2

    인테리어의 견적서를 봐도 이해할 수 없고 자재나 시공에 대한 지식 부족
  • problem 3

    정직한 병원 인테리어 업체를 고르기가 어려움
  • problem 4

    시공 과정에서 꼼꼼히 확인하기 어려움
등을 이유로 개원에 대해서 직접소비자임에도 불구하고 제3자처럼 개원자리지정과 인테리어는 지켜보기만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부분 사회에 발을 디딤과 동시에 이러한 어려움을 갖고 개원이라는 가장 큰 문제에 부딪치다보니 인테리어를 관례적으로 평당 얼마라는 식으로 큰돈을 계약하고 사진 몇 장만 보고 인테리어 업체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하여 제대로 된 인테리어를 도와드리기 위해 컨설팅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들 치과인테리어 중 겪은 일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하면서 소개 혹은 인터넷에서 치과의사들은 업체 5곳 정도 후보를 갖게 됩니다. 저번의 경우에도 견적서를 요구하였으나, 5개 업체에서 원하는 양식의 세부견적서를 제출한 곳은 한곳도 없었습니다.
3개 업체는 추상적이고 대략적인 견적서를 제출하여 어떤 자재로 합리적인 가격에 견적서를 책정하는지 전혀 알 수가 없었고 심지어 2개 업체는 세부 견적서를 줄 수 없는 여러 가지 핑계 끝에 마지막까지 세부견적서를 거부하였습니다. 그동안 아들을 포함하여 여러 치과의 인테리어를 도와주게 되면서 숱하게 겪게 되는 일입니다.

왜 세부 견적서를 제출하지 않았을까요?

인테리어 업체들은 추상적인 견적서를 제출하여 지불한 비용에 맞지않는 자재를 쓰고 그에 못 미치는 설계와 시공법을 사용하여 중간과정에서 막대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어차피 인테리어에 대해 알 수 없는 소비자기 때문에 더 저렴한 자재를 쓰고 화재방지에도 소홀해도, 누수에 좀 더 신경 쓰지 않아도 소비자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위에 예시를 들었던 저번 치과인테리어의 경우 세부 견적서를 제출한 일반 인테리어 업체와 수많은 상의와 협의 끝에 인테리어를 진행하게 되었고, 더 좋은 견적으로 더 좋은 자재로 시공하고 안전과 세부적인 시공을 협의하여 많은 비용을 절약하고도, 세련되고,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할 수 있었습니다.
  • 건축 지식이 없어서 내가 꿈꾸어 온 집을 직접 건축하지 못 하시나요 ?
  •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오로지 시공사의 말만 전적으로 의지하여 불안함을 갖고 맡기시나요?
  • 치과 개원 경험과 인테리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서 내가 평생 쓸 치과를 고비용을 내고 평당 얼마라는 추상적인 계약으로 믿고 기다리시나요?
  •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가 나오지 않을까 걱정하시나요?
제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컨설팅을 하게 되면 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최선의 선택으로 내가 쓸 공간을 결정할 수있습니다.

대표 송무근 올림

Info
컨설팅 바로지음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로 178, 2층(복대동)
사업자 번호 : 278-11-0150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외숙(kimoesuk2001@naver.com)
바로지음 대표 : 송 무 근
Customer Service
Tel. 010-8710-3424
Fax. 02-6944-8115
E-mail. m-g-song@nate.com
근무시간 : 평일 09:00 - 18:00
Follow Us
kakao ID. mgsong2001

Copyright ⓒ 컨설팅 바로지음 All rights reserved.